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수원역 질과 맛이 살아있는 곱창모듬구이 맛집 '곱창고' in.수원

by 욜로삐 2020.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입니다. :)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시골에 못내려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ㅜㅜ

욜로삐로 이번 추석은 어디 움직이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잘 취하고 있어요!

그래도 집에 있다고 추석 그냥 보내지 마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시길 바랄게요!

모두 항상 안전한 날들이 이어지길 바랍니당. :)

 

오늘은 수원역에 위치한 곱창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같이 날씨도 선선해지고 밤에는 좀 쌀쌀한날!

소주 한 잔 생각나잖아요?

내장음식이 소주 안주로 기가막힌거 알고 계시죠?

내장모듬구이가 생각나신다면 '곱창고'를 추천합니다. :)

 

·곱창고(수원로데오점)

 

영업시간: 매일 13:00 - 02:00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21-9

전화번호: 031-251-8292

 

 

 

 

여기는 수원역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곱창고입니다!

한신포차 맞은편에 있어요!!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이 다소 가깝게 붙어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직원분이 잘 조절해서 안내하고 있어요.

 

 

 

 

 

곱창고 메뉴판입니다!

사실 곱창고가 여러 지역에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데 그만큼 맛있다는 뜻인거 아시죠?ㅋㅋㅋ

욜로삐 커플 곱창고 1등 메뉴인 곱창모듬구이(1인분 11,900원)를 주문했어요!

 

 

 

 

 

기본 밑반찬이 빠르게 세팅됩니다!

부추무침과 간장소스가 나와요!

 

 

 

 

 

그리고 양파절임!

고기먹을때 정말 필수아이템인데 내장과도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곱창고 대표 기본안주!

마약순두부찌개!

개운한 맛으로 소주안주로도 쵝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정보도 있더라구요!

소의 부위들이 다 들어있어요!!

 

세심한 인테리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생각보다 빨리 메인음식이 나왔습니다!

곱창모듬구이는 곱창, 대창, 막창, 염통이 한 곳에 있는!

말그대로 모듬구이입니다!

 

구이 한판 흘러내릴 정도로 가득 담아줘요!

욜로삐는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내장구이를 먹는데..

빠질 수 없는 소..오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는 소주를 영하온도에 보관해 저어어엉말 시원한 소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욜로삐 커플의 음식이 잘 준비되고 있어요!

쟈글쟈글

모락모락

 

 

 

 

 

곱창모듬구이를 먹을 때!

염통은 정말 빨리 익으니 제일 먼저 먹어주세요!

많이 익히면 질기고 맛이 없어요!!

 

그리고 내장들은 구우면 크기가 작아지니 옆에 내장기름으로

아까 나왔던 부추무침까지 구워주면... 추룹

 

 

 

 

 

먹을 준비가 끝났으니 쨔아안

자주 마시는 술은 건강에 해롭지만 가끔은 너무 좋더라구요!

 

 

 

 

 

 

염통구이부터 먹어볼게요!

염통은 순우리말로 심장부위를 말하는 겁니당.

 

염통을 좋아하는 사람도 어디 부위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ㅎㅎㅎㅎㅎㅎㅎㅎ아닌가욯ㅎㅎㅎ

 

염통은 담백하니 맛있어요!

 

 

 

 

 

다음은 곱이 가득 들어있는 곱창!

곱창은 소장 부위입니다!

 

곱창 안에 있는 곱은 곱창의 맛을 결정하는데!

곱이 바로 소화 액이라고 합니다.

 

곱창을 구울 때 곱이 흘러내리지 않게 잘 구워야 더욱 맛있는 곱창을 즐길 수 있어요!!

곱창고는 곱도 적당히 있고 맛있더라구요. ><

 

내장은 어느 부위인지 알면 꺼리는 분들도 있긴 해요!

사실 맛있으면 됐죻ㅎㅎㅎㅎㅎㅎㅎ

 

 

 

 

 

다음은 막창!

돼지의 막창은 창자의 마지막 부위를 뜻하지만

소의 막창은 위의 마지막 부위를 말해요!

 

그래서 돼지막창과 모양도 다르죠!

 

막창은 꼬들꼬들 쫄깃쫄깃해 많은 내장러버들이 즐겨먹는 부위입니다!

 

곱창고 막창도 질도 좋고 맛있었어요!

 

 

 

 

 

다음은 마지막으로 대창!

 

대창은 소의 큰 창자 부위를 말합니다.

우리가 항상 먹는 대창은 겉에 막이 있어 안쪽 지방을 잡아주는데!

사실은 먹기 좋게 뒤집어 놓은거예욯ㅎㅎㅎㅎ

 

대창은 저 안에 있는게 다 지방이예욯ㅎㅎ

우리가 아는 내장지방!

 

그래도 먹을땐 맛있으면 그만 아닌가욯ㅎㅎㅎㅎㅎㅎ

 

 

 

 

 

 

이렇게 구워놓은 부추무침과도 같이 먹어요!

부추무침은 구워먹어야 맛있더라구요!!

 

 

 

 

 

곱창고 올려서 냠냠

곱 안흐르도록 잘 잡아서 뒤집어주세요!!

 

 

 

 

 

구이를 다 먹기 전 볶음밥을 주문합니다.

꼭 다 먹기 전에 주문해야 돼요!

왜냐구요?!

 

 

 

 

구워 놓은 것들을 토핑하는거죠!

그냥 볶음밥만 먹어도 맛있는데...

이렇게 구운 내장까지 올려 먹는다면...

침나오네요ㅜㅜㅜㅜ

 

이렇게 먹기로 욜로삐랑 약속!

 

 

 

 

 

마지막까지 박박 긁어서 맛있게 먹고왔어요!

원래 볶음밥은 누른 밥이 최고죻ㅎㅎㅎㅎㅎㅎㅎㅎ

 

수원역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곱창고는 회전률이 좋아서 그런지

내장 질이 너무 좋았어요!

가끔 내장구이가 생각날 때 방문하면 좋아요!!

잘 먹었습니당아앙!

 

 

·곱창고(수원역로데오점)

 

+맛과 질

+서비스

-공간이 협소해 시끄러움

-주차공간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