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아바이순대타운 원조의 맛 '장터순대국' in.속초 (#3 강원도여행 속초중앙시장 맛집)

by 욜로삐 2020.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입니다. :)

오늘은 강원도에 가면 욜로삐가 항상 가는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원도 하면 아바이순대가 굉장히 유명하잖아요.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중앙시장 입구 우측에 아바이순대타운이 따로 있어요. :)

여기에 순대국 가게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맛집중의 맛집이 몰려있는 곳 중 요로삐 입맛을 사로잡은 곳!

바로 '장터순대국'입니다!

 

·장터순대국(속초중앙시장)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35-16

전화번호: 033-638-1881

 

 

 

 

 

강원도 속초를 방문하면 많은 분들이 속초중앙시장에 들리잖아요!

중앙시장 바로 옆에 아바이순대타운이라는 입구가 따로 있어요!

 

 

 

 

이 골목으로 들어서면 순대국의 진한 향기를 바로 맡을 수 있어요!

가게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욜로삐가 방문하는 곳은 딱 한곳밖에 없어요!!

 

 

 

 

 

바로!!!

'장터순대국'입니다!

골목을 들어가다보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우측에 위치해있어요!

 

 

 

 

 

1982년도부터 순대국을 계속 해오셨다고 하니 원조는 원조입니다!

여기 밑에서 계속 순대국 육수를 끓이는데..

냄새가 기가막혀요!

 

 

 

 

 

장터순대국은 피규어 순대국집으로도 유명해요!

정말 다양한 피규어들이 있거든요. :)

피규어 좋아하는 분들은 눈돌아갑니다. ><

 

 

 

 

 

외관에 장식되어있는 피규어들입니다!

웨이팅이 있거나 식사를 마친 분들이 휴식을 취하며 구경할 수 있도록 비치해놨어요!

 

 

 

 

 

외관에 있는 다른 피규어들입니다!

마블부터 원피스 등등 완전 희귀한 피규어들이 많이 있어요. 8D

 

 

 

 

 

내부로 들어와도 피규어들이 반겨줘요!

원피스를 재밌게 본 1인으로.. 가지고 싶은게 많이 있네훃ㅎㅎㅎㅎㅎ

 

 

 

 

 

사장님이 원피스를 좋아하시나봐요!

원피스 피규어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어요.

피규어 보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ㅎㅎㅎㅎㅎ

 

 

 

 

 

욜로삐는 순대국밥을 먹으러 왔으니!!

피규어 구경하다 까먹지 마시고 주문을 먼저 해야됩니다!

 

장터순대국 메뉴판이예요.

욜로삐가 처음 방문했을때 순대국 가격을 보고

'역시 여행지라 비싸구나..'

라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양을 보고는 왜 비싼지 알겠더라구요. :)

 

 

 

 

 

장터순대국은 이렇게 개인테이블마다 테블릿이 비치되어 있어요.

따로 '사장님~, 이모~' 안해도 주문을 하면 가져다 주세요!

요즘같이 코로나19 감염을 조심해야 할 때에

딱 좋은 주문방법같아요!

 

조금 단점은 가게가 바쁠때 빨리 가져다주지 않고 가끔 까먹을때도 있더라구욯ㅎㅎ

 

 

 

 

 

기본 밑반찬이 나왔어요!

여기는 깍뚜기가 정말 맛있어요!!

뭔가 진한 맛이 나고 양념이 꾸덕한게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짝짞짜악

욜로삐는 모둠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

장터순대국밥의 장점은 순대국에 들어가는 다데기나 마늘 등을 주문할때 넣을건지 선택할 수가 있어요!

개인별로 입맛에 맞게 주문하면 됩니다. :)

 

 

 

 

여기는 깨와 후추 등을 추가한 모듬순대국밥!!

욜로삐는 입맛이 까다롭지 않기에!

기본으로 다 들어가도록 주문했어요. ><

 

 

 

 

 

 

챠라라라란

보글보글 끓는 맛있는 순대국밥!!!

국물이 끝내줘서 전날 과음한 후 해장에도 직빵이예요!

 

 

 

 

 

 

여기는 다데기와 마늘 등을 뺀 순대국밥!

국물이 깔끔한 순대국밥을 원하신다면 다데기를 빼고

나중에 필요할 때 따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위에 욜로삐가 순대국밥이 비싸다고 생각했다가 아니라고 마음을 고쳐먹은 이유가 바로 여기 있어요!

정말 순대국 안에 내장과 순대들이 엄청 많이 들었어요!!!!

욜로삐스똬일!!!!!!!!!!!

 

 

 

 

 

국물 바느 건더기 반..

정말 가격에 맞게 나오는 순대국밥이었어요!

 

장터순대국은 국물이 모자를때 육수만 따로 추가해서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욜로삐는 국물을 좋아서해 좀 많이 먹는 편인데 추가가 되니 걱정 안하고 먹겠더라구요!

 

그리고 공기밥도 무한리필이 가능합니다!

사실.. 육수 추가하고 공기밥 추가하면 또 새로운 출발이거든욯ㅎㅎㅎㅎ

그래서 장터순대국을 가면 순대국밥 두그릇 먹고 온 느낌이 들어욯ㅎㅎㅎ

 

정말 국물 진하고 맛있는 순대국밥을 원하신다면

장터순대국밥!

추천추천추처언해요!!

 

 

·장터순대국(속초중앙시장)

 

+맛

+접근성 좋은 위치

+청결함

+서비스(밥, 육수 등 무한리필)

-가격(양에 비해 알맞지만 양이 적은 분들에게는 단점)

-서빙 미숙(주문 누락이나 오래 기다릴 때가 많음)

-화장실(한칸으로 오래 기다릴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