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왕돈까스의 자부심 '홍익돈까스' in.수원

by 욜로삐 2020. 9.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 인사드립니다! ><

 

3일동안 두자리 수가 나왔던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세자리 수로 늘어났어요ㅜㅜ..

정말 잠시라도 방심하면 다시 급증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전국적으로 많이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다같이 안전수칙을 잘 지켜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꼭 피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얼마 전 방문했던 돈까스 가게를 소개해 드릴게요! :)

제가 어렸을 때 왕돈까스의 자존심으로 배터지는 왕돈까스가 있었는데!

다시 나타난 새로운 왕돈까스 자존심이 있죠?

바로 '홍익돈까스'입니다!

 

 

·홍익돈까스(수원역점)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0-3

전화번호: 031-251-2586

 

 

 

 

 

홍익돈까스를 방문했던 날은 정말 날씨가 좋았어요!

바람도 선선하고, 하늘고 파랗고, 미세먼지도 없고!

이런 날은 좀 걷고싶은 생각이 크잖아요?

그래서 사람이 잘 다니지 않는 곳으로 요리조리 걸어서 가게로 갔습니다!

 

 

 

 

 

수원역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홍익돈까스에 도착했습니다!

몇년째 왕돈까스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홍익돈까스. 8D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생각이 나서 들리는 곳이예요!

 

 

 

 

 

수원역점 홍익돈까스에서는 에그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점심에 에그드랍, 저녁에 홍익돈까스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네요ㅎㅎㅎㅎ

데이트 코스 인정!

 

 

 

 

 

홍익돈까스 수원역점 홀 내부입니다.

테이블은 대부분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요.

홀은 좁은 편이 아니구요!

 

 

 

 

 

여기는 웨이팅을 하면서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곳입니다.

웨이팅을 하면서 포스트잇에 방명록처럼 적어서 붙이는 것도 나름 매력이네요!

 

음식을 먹기 전, 후로 손을 씻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지금같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 정말 좋은 인테리어같아요!

 

 

 

 

 

웨이팅룸에 앉아 기다리면서 이런저런 하고싶은 말을 포스트잇에 붙여봐요!

그리고 수원역점 홍익돈까스는 기다린다고 그냥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기다리면서 주문을 미리 해놓을 수 있어요.

핵이득><

 

 

 

 

 

욜로삐는 평일 저녁이라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왔습니다. :)

홍익돈까스 메뉴판을 보고 고민을 한 후 바로 주문을 했어요!

돈까스정식(9,900원)과 상하이 로제 파스타(11,500원).

 

 

 

 

 

자주 나가는 메뉴는 안쪽 카운터 위에 그림과 설명이 같이 있더라구요,

 

 

 

 

 

입구 쪽에 셀프바도 있으니 기본접시 외 접시나 핫소스, 후추가 필요하다면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

 

 

 

 

 

홍익돈까스 인테리어는 따뜻함을 주려는 느낌이 있었어요.

전구도 감각적인 느낌이 있는 것으로 해놓고 전체적으로 우드톤을 강조하더라구요!

 

 

 

 

 

드디어 정식이 나왔습니다!

돈까스 정식은 돈까스, 생선까스, 우동이 같이 나오는 조합이예요!

솔직히 홍익돈까스 하나 다 먹기에는 너무 커서 물리잖아요...ㅎㅎㅎㅎㅎ

 

 

 

 

 

돈까스와 생선까스.

빵가루와 튀김가루의 조합으로 '나 바삭하다!!' 라고 말하는 것 같네욯ㅎㅎㅎ

 

우동은 휴게소나 포장마차에 파는 일반적인 우동맛인데!

아는 맛이 무섭다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욬ㅋㅋㅋㅋㅋㅋ

 

 

 

 

 

홍익돈까스는 경양식돈까스로 요즘 유행하는 일식 돈까스에 비해 두께가 굉장히 얇아요!

튀김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두툼한 것을 싫어 한다면 홍익돈까스가 입에 맞을 겁니다!

 

생선까스는 바삭한 튀김에 생선살이 부드러워 자를때 다 부서지더라구요!

조심해서 컷팅하셔야됩니닿ㅎㅎㅎ

 

 

 

 

 

돈까스를 한조각 먹다보니 상하이 로제 파스타도 나왔어요!

메뉴판에 맵다는 불표시가 있었는데 욜로삐는 매운거 엄청 좋아하거든요. ><

 

정갈하게 나온 플레이팅에 돋보이는 왕새우!!

빨리 먹어볼게요!

 

 

 

 

 

상하이 로제 파스타는 정말 생각보다 매콤한 맛이 강했어요.

로제 파스타지만 평소 먹던 로제의 맛은 죽고 매콤한 맛만 강해 사실 크게 맛있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저 왕새우!

왕새우는 통통하니 맛있게 먹었어욯ㅎㅎㅎㅎㅎ

 

 

 

 

 

그리고 위 사진은 섭이라고 하나요?

큰 홍합!

확실히 싱싱한 맛이고 특히 저 관자는..

쫄깃쫄깃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치아에 다 끼는 느낌 ><)

 

상하이 로제 파스타는 새우와 섭이 다했닿ㅎㅎㅎㅎㅎㅎㅎ

 

 

 

 

 

홍익돈까스는 오랜 기간 왕돈까스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곳입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생각나서 가고 싶은 가게!

 

돈까스에 스프가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은 아쉬움이 있었어요!

돈까스 맛이 특별하지 않으니 구성을 좀 더 다양하게 시도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상하이 로제 파스타는 사실 큰 기대를 하고 먹으면 안될 것 같아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입맛에 맞을 것 같아요.

 

그래도 오랜만에 옛날에 먹던 느낌을 느껴서 좋았습니다. :)

 

 

 

 

 

홍익돈까스 수원역점

욜로삐도 왔다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생각나면 또 방문할게요!

스프 꼭 추가해주세요ㅜㅜㅜ

 

·홍익돈까스(수원역점)

 

+양

+적당한 홀과 인테리어

+웨이팅룸

+세면대

-가격 대비 질이 낮음

-구성이 약함

-파스타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