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추천여행지

수원 산책맛집 행궁동 (a.k.a 데이트맛집)

by 욜로삐 2020.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입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하니 너무 좋아졌죠?!

코로나 확진자 추세도 많이 줄어들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은 수원에서 제일 핫한 그곳!! 행궁동에 다녀온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날씨가 화창하니 너무너무 좋았어요.

오늘은 카페거리 주변 골목들을 걸으며 산책했습니다!

 

햇볕도 따뜻하고 바람도 선선해 산책하기 최적의 날씨였어요.

 

골목골목 가정집을 리모델링한 카페가 많이 보였어요.

행궁동 왕의 골목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요즘은 잘하지 않는 전통놀이인데 다들 해보셨죠?

제기차기하며 놀고 있는 아이들을 그린 벽화가 있었어요.

표정을 보니 왼쪽 검은 바지 아이가 지고 있는 것 같네요.ㅎㅎ

 

저는 학생 때 말뚝박기 참 많이 하면서 놀았던 것 같아요!!

교실 뒤에서 친구들이랑 매점 내기로 말뚝박기 하고,

시험기간 도서관 옆에서 머리 식히자고 말뚝박기하다 하루 다보내고

산책하면서 어렸을 때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고요. :)

 

굴렁쇠를 굴리며 뛰어가는 아이도 있었어요.

굴렁쇠를 돌려라아아아아~~

골목골목 재미있는 벽화들이 다양했습니다. :)

 

연휴 들면서 날씨가 좋아 많은 분들이 산책하러 나오셨더라고요!

 

느긋하게 산책을 하다 보니 배가 너무 고프더라고요!

그래서 저녁을 먹으러 출발했습니다!!!! (뭐 먹으러 갈 때가 제일 신남)

 

수원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왕갈비? 치킨?

네! 맞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에서도 나와 큰 인기를 끌었던 왕갈비통닭을 먹으러 왔어요!><

치킨집이 많은데 저는 용성통닭을 선택했답니다!

 

저녁시간 때라 그런지 웨이팅이 있어 이렇게 닭 튀기는 것을 구경하면 기다렸어요!

 

용성통닭 메뉴입니다!

저는 후라이드도 포기할 수 없고 왕갈비통닭도 포기할 수 없어..

네! 현명하게 후반/왕반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치킨에는 뭐가 있어야 할까요?

맞아요! 당연히 생맥주도 주문했습니다. ><><>< 치맥치맥

 

주문한 치킨을 기다리며 목을 적셨어요!! 크크으으으ㅡ

짠소리 참 좋죠?ㅎㅎ

 

맥주를 마시며 기다리다 보니 주문한 치킨이 나왔습니다!

때깔 보세요... 영롱하죠??

왕갈비통닭은 양념에 넉넉히 주셨어요.

반마리씩 담긴 건데 양이 많아 보였어요!

아마 닭 호수를 프랜차이즈보다 큰 걸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닭발과 닭똥집은 서비스로 주는 거예요!

별미로 좋은 안주가 되었습니다!

 

왕갈비통닭은 소스에 푹 적셔서 시간이 지나면 바삭함은 많이 사라져요.

근데 바로 나온 걸 먹으면 완벽한 겉바속촉, 짭짭한 왕갈비양념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왕갈비통닭 처음 먹어 봤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츄릅

 

저는 완벽한 다리 날개 파입니다.

무조건 치킨은 다리부터 냠냠.

바로 나온 치킨을 먹어서 그런지 진짜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용성통닭은 추가 반찬은 셀프로 드시고 싶은 만큼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저는 양이 많아 다 먹지 못하고 포장을 했는데 포장지를 가지고 오셔서 셀프로 포장해가시면 돼요!

배불리 먹었으니 야경을 보러 가야겠죠??

 

이쁜 야경 보러 걸어갑니다!

걸어가고 있는데 부천님 오신 날을 기념하여 연등을 달아놓았더라고요.

이뻐서 한 장 남겼어요! ;)

 

행궁동은 밤이 더 아름다운 곳이에요.

 

배도 부르고, 날씨도 선선하고, 야경도 이쁘니

이만하면 세상 다 가진 것 아닌가요?

 

걷다 보니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이 있었어요.

사진 출사를 위해 많은 분들이 나와계시더라고요!

 

바로 이곳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장소인데요!

많은 분들이 데이트도 하고 사진도 찍고 돗자리를 피고 앉아 노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정말 너무 이쁘지 않나요?

그냥 가만히 쳐다보고 있게 되더라고요. 0_0

 

 

정말 행복한 하루를 보낸 욜로삐였습니다!

남아서 포장한 치킨은 다음 날 일어나서 바로 먹었어요.

다시 먹어도 엄청 맛있었습니다. 진짜로!!

 

데이트 장소를 찾으시나요?

산책을 하고 싶으세요?

썸 타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욜로삐가 수원 행궁동 적극 추천합니다!!

모두 행복하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