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인생 짬뽕을 경험하다. '고구려짬뽕집' in.시흥

by 욜로삐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욜로삐 인생 짬뽕이라고 생각하는 정말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고구려 짬뽕집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체인점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체인점이 아닙니다!!

 

전국적으로 있는 고구려짬뽕 체인점이 바로 시흥에 위치한

'고구려짬뽕집'을 오마주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가게 안에도 보면 체인점과는 관련이 없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자 이제 욜로삐 인생맛집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짬뽕 존맛집인 '고구려 짬뽕집'입니다!

 

 

 

 

 

 

 

제가 처음 방문한 날이에요!

외관에는 '진실한 고구려 짬뽕집'이라는 상호명으로 되어있어요!

 

여기는 자동차를 타고 오시는게 제일 편해요!

소래산 근처에 위치해있는데 걸어오기는 좀 불편하실겁니다!

등산객들은 걸어서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긴했어요!

 

주차장도 넓게 되어있고 주차요원분들도 계셔서 안전하게 주차 가능해요!

 

 

 

 

 

 

코로나로 인해 QR코드 스캔과 체온측정이 있어 대기시간이 평소보다 더 길어졌다고해요!

기다리면서 메뉴 쫘르르르 스캔해볼까요?

 

 

 

 

 

 

짜잔!

짬뽕 종류가 어마어마하죠?!

 

욜로삐는 튀김짬뽕 빼고는 다 먹어봤어요!

진짜 한번 먹고 반해서 거의 매주 방문했거든요...

 

 

 

 

 

 

기다리기 지루하면 가게 좌측에 고양이 집이 있어요!

정말 이쁘게 생긴 고양이들이 집 안에서 쉬고 있더라구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욜로삐는 고양이 보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네욬ㅋㅋㅋ

 

 

 

 

 

 

이 친구는 곤히 잠들어 있었어요!

자는 모습도 사랑스러운 고냥이 ㅜㅜㅜ

 

 

 

 

 

 

고양이 보다보니 금방 들어왔어요!

안에 들어가보니 뭔가 인테리어가 멋있더라구요!!

 

욜로삐는 친구와 같이 불짬뽕(8,000원)과 탕수육(15,000원)을 주문했어요!

불짬뽕을 주문하니 직원분이 많이 매운데 괜찮냐고 한번 더 물어봐주시더라구요!

 

얼마나 맵길래 그러는지 욜로삐가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2층으로 되어있어서 층고도 높고 개방감이 좋았어요!

홀도 넓고 아이들을 위한 좌식테이블도 있어요!

 

 

 

 

 

 

요즘같은 시기에 일회용품을 쓰는게 뭔가 덜찝찝하더라구요!

쇠젓가락이랑 숟가락도 있으니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탕수육이 나왔어요!!

찍먹파인 욜로삐는 깜짝 놀랐답니다!!!

 

으헝 ㅜㅜ부먹이 기본으로 나오는지 몰랐거든요 ㅜㅜㅜ

 

 

 

 

 

 

그래도..

먹음직 스럽게는 생겼네요ㅜㅜ....

 

탕수육은 처음 맛봤을때

음 너무 달다!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 육질은 좋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달아서 조금 실망했어요!

하지만 왜 달달하게 만들었는지 나중에 그 큰 뜻을 알게됐죠ㅋㅋㅋㅋ

 

 

 

 

 

 

탕수육을 먹다보니 불짬뽕이 나왔습니다!

진짜 냄새부터 장난아니네요!!!!!

 

고구려짬뽕집은 짬뽕위에 파채가 올려져있는데 진짜 이게 별미입니다!

국물에 적셔서 면이랑 같이 먹다보면 파향이 퐉 퍼지면서 상쾌한 느낌이 들어요!!

 

 

 

 

 

 

여기는 면도 정말 맛있었어요!

수타면인데 두께도 비교적 일정하고 엄청 쫄깃하더라구요!!

진짜 탱글탱글한 면빨이 이런거구나 싶었어요!

 

불짬뽕의 국물은 정말...

처음 경험한 욜로삐는 이 맛을 잊을 수 없었어요..

 

그리고 탕수육이 왜 달달한지 알겠더라구요!

매운 입속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아주 잘 해줘서

완뽕을 할 수 있었어요!

 

 

 

 

 

 

 

먹고 나오니 고양이친구 세수하고 있더라구요ㅋㅋㅋㅋ귀여워

자는 것까지 보고 다음에 또 온다고 인사하고 나왔어요!

 

아직 안끝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번째 방문!!

 

 

 

 

고구려짬뽕이 너무 먹고싶어

다시 방문하게 됐어요!

 

낙엽은 다 떨어지고 날도 많이 추워졌을때입니다ㅋㅋㅋㅋ

추우니까 짬뽕이 더 땡기더라구요!

 

 

 

 

 

 

이번에는 2층으로 자리잡았어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홀이 한눈에 다 보이고 갇힌 느낌이 안들어서 좋았어요!

 

 

 

 

 

 

이 날은!

탕수육(15,000원)에 불차돌짬뽕(11,000원)을 주문했어요!

 

 

 

 

 

 

테이블 한쪽에는 후추, 고춧가루, 식초, 간장이 비치되어 있고

일회용품도 있어요!

 

아참! 물은 셀프이니 물통이랑 물컵 가져다 드셔야됩니다!

 

 

 

 

 

 

탕수육!!

첫날 먹었을때는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언제부턴가 중독되어 버렸지 뭔가요....

 

부먹도 매력있는 고구려ㅜㅜㅜㅜ

 

 

 

 

 

 

불차돌짬뽕이 나왔어요!!

진짜 고기가...

가격이 괜히 비싼게 아니더라구요...

 

 

 

 

 

 

먹어도먹어도 고기가 안줄어드는 느낌!

너무 좋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물이 진해서 더 맛있었어요!

완전 욜로삐가 좋아하는 스타일!

차돌이 주는 묵직한 국물맛이...

어우 침나오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날은 다른 고양이친구도 만났어요!

원래 두마리만 있었는데 한마리 더 있더라구요!

 

 

 

 

 

 

첫날 봤던 고양이들은 낮잠을 청하고 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

자는게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이 날은 키우는 돼지도 봤어요!

진짜 큰돼지!!ㅋㅋㅋㅋㅋㅋ

내 친구 안녕ㅋㅋㅋㅋㅋ

 

 

3번째 방문!!!

 

 

 

이 날은 차돌짬뽕(10,500원)과 군만두(4,500원)를 주문했어요!

 

 

 

 

 

 

역시나...

존맛이었던 짬뽕..

군만두는 평범했어요!

 

탕수육을 시킬까 하다가 너무 배부를거같아서

군만두 주문했는데 탕수육이 너무 먹고싶더라구요ㅋㅋㅋㅋ

이제 정말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로 중독된거같아요...

 

 

 

 

 

 

다른날도 방문!

 

차돌짬뽕!!!

 

 

 

 

 

 

이날은 삼선짬뽕!

삼선짬뽕은 해물 찍어먹으라고 겨자소스도 같이 나와요!

 

탕수육도 소스를 따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제는 따로 주문해요ㅋㅋㅋㅋㅋㅋ

짜장면은 고기가 진짜 큼지막한게 들어가서 기분좋아요ㅋㅋㅋㅋ

달달한 짜장면맛!

 

이 사진들 말고도 정말 많이 갔었어요!

욜로삐 인생맛집으로 콕 찍었습니다!!!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은 꼬오옥 가보세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짬뽕 꼬옥 드셔보기!! 약속!!

왕추추추추천!!!

 

 

 

·고구려짬뽕집

 

+맛(인생짬뽕)

+양(다양한 해산물과 많은 수타면)

+고양이 보는 즐거움

+달달한 탕수육

+넓은 주차장

+넓은 홀과 많이 비치되어있는 테이블

-자동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위치

-탕수육이 남아 포장하면 위생봉투에 넣어줘서 포장이 조금 아쉬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