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서울의 명물! 서울 3대 순대국! '청와옥' in.송파

by 욜로삐 2021.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 인사드립니당 :D

 

주말에 잠깐 봄처럼 날이 확 풀렸다가

비가 오면서 다시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추워질때 가장 생각나는 음식!

국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서울 존맛국밥이죠!

순대국으로 유명한 '청와옥'입니다!

 

 

 

 

 

 

 

 

 

송파구 근처에 갔다가 점심을 먹으려고 들렀어요!

 

갓길에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는 유료입니다!

건물 뒤쪽으로 들어가면 청와옥 주차장이 있어요 :)

 

외관을 보니 한옥으로 완전 고급진 느낌을 받았어요!

 

점심시간때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 피해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욜로삐는 한 20분정도 기다렸어요!

외관을 보고 생각했던거보다

내부는 더 고급졌어요.

 

진짜 고급 한정식 전문점에 온 느낌을 받았습니다.

 

 

 

 

 

 

짜잔!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국밥을 즐길때는 김치가 맛있어야 되는데

여기는 김치가 진짜 엄청 맛있어요!

완전 만족만족!

 

저기 고추 옆에 어리굴젓을 조금 주는데

진짜 킬링포인트입니다.

 

욜로삐가 어리굴젓 좋아하는거 어떻게알고..감덩

 

 

 

 

 

 

혹시 먹다가 부족하면

카운터 옆에 셀프바가 있어요!

 

대신 어리굴젓은 추가비용(3,000원)이 있으니

아껴드시길 바래요ㅋㅋㅋㅋㅋㅋㅋ

 

김치 등 다른 밑반찬은 

먹을 만큼 담아서 드시면 됩니다 :D

 

 

 

 

 

 

욜로삐는 편백정식(가마솥밥/13,000원)을 먹었어요!

가마솥밥이 아닌 기본 공기밥으로 하면 12,000원이랍니다.

 

근데 여기는 꼭 가마솥밥으로 드세요!

후회 안해요. :D

 

순대국은 기본으로 다데기가 들어가더라구요!

다데기가 싫으신 분들은 미리 다데기빼달라고 주문하면 됩니다.

 

 

 

 

 

 

 

보골보글보굴

소리까지 들려드리고 싶네요..

마음까지 녹는 소리 ><

 

뜨끈뜨끈하게 나왔어요!

 

 

 

 

 

 

어후!

순대국은 국물이 엄청 진해요!!

다데기가 들어갔다고 막 매콤하지도 않고

적당한 양념을 한 느낌을 줘요.

 

같이 방문한 일행은 얼큰순대국밥(가마솥밥/10,000원)

2단계를 먹었는데 많이 짜다고 했어요!

참고하세요~~!

 

 

 

 

 

 

 

뜨드은!

바로 이것때문에 편백정식을 먹는데요!

순대랑 수육이 들어있어요!!!!

 

 

 

 

 

 

국밥에 들어있는 고기&순대는 따로입니당 ><

너무 신나지 않나요?!

 

초장에 챱 찍어먹으면 진짜 사르르 녹아요..

점심 먹으면서 소주가 생각ㄴ,..ㅏ느...크흠

 

욜로삐에게 추천해준 친구는

점심에 나와서 육회를 주문하고

가끔 술을 먹는다 하더라구요ㅋㅋㅋㅋ

 

여기 육회도 진짜 맛있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또 와서 먹어보려구요ㅋㅋㅋㅋ

 

 

 

 

 

 

짜잔!

다음은 가마솥밥!

 

1,000원을 추가하니 밥의 질도 좋고

숭늉까지 먹을 수 있는...><

 

 

 

 

 

 

밥을 적당히 덜어준 후 이렇게 물을 부어놔요!

욜로삐는 숭늉을 좋아하니 밥알을 좀 많이 남겼습니당.

 

 

 

 

 

 

순대국을 다 먹고 열어봤어요!

두두둥!!!!!

 

 

 

 

 

 

완전 감칠맛나게 맛있겠죠?!

맞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무리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괜히 서울 3대 순대국이 아닌가봐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많이 바빠서 그런지

서비스는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D

 

 

·청와옥(본점)

 

+깔끔한 맛

+주차장

+넓은 홀

+깔끔한 인테리어

-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