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해장국 하면 단연 손꼽히는 '미풍해장국' in.광주

by 욜로삐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요정 욜로삐입니다. :)

 

2.5단계가 2주 연장되면서 모두 힘드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통제된건 처음이여서 많이 힘들지만

그래도 우리 같이 방역수칙 잘 지켜서 빨리 확진자수가 급감했으면 합니다.

다같이 힘내요!!!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엄청 유명한 해장국집입니다.

제주도에 본점이 있고 분점도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욜로삐는 주로 본점과 성산포점에 방문해 먹었는데

이번에는 출장을 광주로 다녀오면서 상무지구점에 들렀어요!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더라구요 ><

본점보다 더 깔끔한 느낌을 받았어요!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미풍해장국'입니다!

 

 

 

 

 

 

 

 

미풍해장국에 들어오기 전 주차를 고민했어요!

왜냐면 따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거든요.

그리고 미풍해장국이 위치한 곳은 상시로 불법주차 단속이 있어서

유료주차장에 주차하는걸 추천드려요!

 

욜로삐는 바로 앞건물에 있는 명품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

 

 

 

 

 

 

 

 

 

 

욜로삐는 접시 수육세트(35,000원) - 수육(중), 해장국과

해장국(9,000원) 하나를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맛있지만

저 동치미가 기가막혀요!

완전 갈증 풀어주는 속시원한 동치미!!!

 

가자마자 딱 먹고 입속을 개운하게 만들어줘야됩니다ㅋㅋㅋㅋ

 

 

 

 

 

 

 

 

 

 

 

욜로삐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음식이 금방 나왔어요!

 

미풍해장국은 거친느낌을 주는 맛이 강해요!

국물 색만봐도 그렇게 느껴지시죠?ㅋㅋㅋㅋㅋ

 

안에는 선지가 이따시만하게 크게 있는데

혹시 선지를 못드시는 분들이 계시면 미리 말하세요!

그럼 사장님이 고기를 더 넣어주신다고 합니다~!! 올레~~~!

 

 

 

 

 

 

 

 

 

먼저 해장국에 이렇게 마늘을 팍팍 올려줍니다.

욜로삐는 마늘 향이 너무 좋아서 한접시 준걸 다 넣었어요ㅋㅋㅋㅋㅋ

 

해장국은 진짜 상남자 스타일의 거친 느낌을 줍니다ㅋㅋㅋㅋㅋ

욜로삐가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서해

완전 스타일이 맞았어요! ><

 

근데 하얀 국물에 자극적인 것을 안좋아하는 분들은

별로 안좋아할만한 맛이예요!

호불호가 좀 있습니다.

 

 

 

 

 

 

 

 

 

 

이번에는 수육입니다!

너무 이쁘게 플레이팅이 돼서 나오더라구요ㅋㅋㅋ

 

저 위에 하얀건 은이버섯이라고해요!

오독오독거리는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몸에도 좋고 맛도있는 버섯이죸ㅋㅋㅋ

 

 

 

 

 

 

 

 

먼저 수육은 이렇게 보골보굴보글 끓여줍니다!

이렇게 끓여진 육수도 너무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이렇게 끓여주니 수육보다는 전골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ㅋ

국물도 떠먹을 수도 있고ㅋㅋㅋㅋㅋㅋ

 

 

 

 

 

 

 

 

 

짜안!

이렇게 보글보굴 잘 끓면 불을 줄이고 맛보면 돼요!!!

 

너무 맛있게 보이죠?!!

맞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

 

안에 고기는 양지, 우설, 사태가 있더라구요!

 

 

 

 

 

 

 

 

 

 

먼저 우설입니다!

특수부위인만큼 잡내를 잘 잡아야 되는데

정말 잡내 하나도 안나고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양념 찍고 부추와 은이버섯을 같이 냠냠!

진짜 맛있어요!!!!

 

식감도 식감이지만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양지도 너무 부드러웠어요!

담백한 맛이 완전 욜로삐를 사르르 녹였어요..... >/////<

 

 

 

 

 

 

 

 

 

 

가운데에는 도가니가 딱 숨어있어요!

완전 실한 도가니가!!!!!

귀한도가니가!!!!!

 

그리고 위쪽은 사태인데 식감이 쫄깃하면서 부드러워요!

진짜 맛없는게 없는 수육...ㅠㅠㅠㅠ

 

 

 

 

 

 

 

 

 

 

이렇게 도가니까지 얹어서 먹으니 세상 부러울게 없더라구요ㅋㅋㅋㅋ

진짜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이건 대부분 손님들이 모르는 정보인데요!

국물도 리필해주시고 은이버섯이랑 부추도 리필이 됩니다!

 

드시다가 모자르시면 리필해달라고 하면 돼요!

 

가격을 봤을때는 싼편이 아니었어요!

근데 서비스면이나 맛을 봤을때는 충분히 지불할 가치가 있더라구요!

 

대신 소주는 5,000원으로 가격대가 있어요!

 

그래도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미풍해장국(상무지구점)

 

+맛(개인적으로 본점보다 맛있음)

+서비스

-전용 주차장 없음

반응형